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꿀물타는법과 꿀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by ★⊙☆ 2021. 1. 21.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구 상에 상하지 않는 음식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꿀! 입니다.

옛 그리스 로마인들은 꿀은 하늘에서 내리는 신의 이슬이라고 할 정도로 귀한 음식으로 여겼다고 합니다.

꿀이 좋다는 건 모르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실 거예요.

 

제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것만 해도, 해열 효과 진통효과 면역력 향상 숙취해소 등등인데요~

 

오늘은 꿀물 타는 법과 꿀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물의 효능 1. 숙취해소, 피로 해소

 

어릴 땐 아버지가 술을 드시고 오시면, 어머니가 항상 꿀물을 타드렸어요.

왜인진 모르지만 항상 그래서 술 먹은 다음엔 꿀물을 마셔야 하는구나~라고 그냥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꿀에 함유되어있는 포도당과 과당은 우리 몸으로 흡수가 되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시켜주고 숙취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꿀물의 효능 2. 체중감량 효과

 

달달한 꿀물은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은 천연 설탕인데요. 가공된 백설탕이나, 옥수수 시럽보다 건강한 당을 섭취하게 되어, 혈당 수치의 반응을 낮추어, 살이 찌게 되는 것을 적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과당과 포도당인 단당류로 되어있어 포만감과,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마시던 음료들을 꿀물로 대체한다면 체중감량에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꿀물의 효능 3. 면역력 강화

꿀에는 항균력과 살균력이 높고,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꿀물의 효능 4. 해독작용

 

꿀물의 항균성은 결장을 도우면서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해독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꿀물에 레몬즙을 첨가해주면 효과가 배가 되며, 레본의 항박테리아 성분은 이뇨작용을 하며 간 기능을 높여줍니다.

 

꿀물의 효능 5. 불면증 개선

꿀에 함유되어있는 멜라토닌 성분은 수면을 유도해주는 성분이 있어, 수면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잠들기 전 꿀물을 드시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들이 많은 꿀물! 어떻게 타면 좋은지 알아볼까요?

 

꿀물타는법1.

꿀물을 탈 때에는 나무 스푼이나, 플라스틱 스푼을 이용하여 탑니다.

-> 쇠 스푼은 꿀의 항산화 성분을 없애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꿀물타는법 2. 

미지근한 물 혹은 찬물에 탑니다.

-> 너무 뜨거운 물 또한 꿀의 비타민을 절반 이상 사라질 수 있습니다.

 

꿀물타는법 3. 

 

미지근한 물에 기호에 맞춰 꿀을 첨가하여 나무 스푼이나 플라스틱 스푼을 이용하여 꿀을 녹인 후 음용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꿀물 타는 법과 꿀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