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유근피효능과 유근피에 모든 것을 알아봅시다.

by ★⊙☆ 2021. 1. 22.

오늘은 유근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근피라고 아시나요? 얼마 전 어머님께서 말씀을 해주셔서 처음 들어봐서 관련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유근피란?

유근피는 느릅나무 뿌리 껍질입니다. 보통 나무 몸통의 껍질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뿌리껍질이라는 사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연 소염제'라고 불리는 유근피는 느릅나무의 뿌리껍질을 말려 약재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와 민간요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사용되고 있는 유근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근피의 효능 1. 호흡기 질환 개선

유근피는 항염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염, 축농증에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기관지 점막을 강화시켜 기관지 건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유근피의 효능 2.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 피부미용

유근피의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주어 결과적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 배출로 인하여 노화방지와 피부미용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근피의 효능 3. 불면증

현대인의 고질병중 하나인 불면증은 불안과 긴장에서 오기 쉬운데요. 유근피의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근피의 효능 4.  노폐물 배출

 

유근피는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하여 체내에 쌓여 있던 노폐물을 잘 배출시켜주고, 방광염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근피 섭취방법은 무엇일까?

유근피는 흐르는 물에 겉에 묻은 이물질만 씻겨 내려가도록 세척해줍니다.

 

물 2L를 끓인 후 유근피는 종이컵으로 1컵 정도 넣어줍니다. 이때 불은 약불로 조절을 해주시고, 30분 정도 우려 줍니다.

 

유근피 달인 물의 색은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유근피의 진액이 있어 끈적거림이 있으니 차갑게 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근피 부작용은 없을까?

 

유근피의 성질은 평이하므로 딱히 피하셔야 하는 체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 과유불급입니다. 다량 섭취 시 유근피의 진액으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메슥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근피효능과 유근피에 모든 것을 알아봅시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