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링티효능은 무엇일까?

by ★⊙☆ 2021. 1. 20.

링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즘 피곤하다고 했더니 지인이 링티를 한번 마셔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링티? 그게 뭐지? 

 

오늘은, 링티효능은 무엇일까?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링티는 LingTea = Linggertea라고도 불린답니다.

 

우리가 기력이 없거나, 아플 때 병원에서 링거를 맞는데요. 링티는 마시는 링거라고 하더라고요.

 

링티란?

한국의 군의관이 수분 보충을 위해 개발한 음료로, 3명의 군의관들이 강도 높은 훈련과 활동을 하는 군인들의 시간과 공간의 의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하여, 체내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링티는 수분 부족으로 인한 여러 가지에서 효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 한국체대 스포츠분석센터의 에서 체내 수분 흡수량을 연구한 그래프입니다.

 

각각의 실험 음료를 섭취 후 4시간 이후 실험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배출한 수변량을 비교해보면 음료나 물보다 링티가 소변을 적게 냈다고 합니다.

이것의 의미는 그만큼 체내로 흡수된 수분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링티 성분은?

 

분말 결정 포도당, 타우린, 비타민c, 정제소금(국산), 구연산삼나트륨, DL-사과산등 실제 우리가 피곤할 때 병원에서 맞는 정맥 수액의 성분과 비슷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링티효능1. 만성피로 개선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만성피로를 가지고 있고, 이 피로를 개선하기 위해선 매일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며 하루에 물 2리터를 챙겨 먹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링티는 일반 물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아 적은 양을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링티효능2. 숙취해소

링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타우린은 우리가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 마시는 숙취해소제에도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의 숙취해소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티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고, 마시는 링거라는 별명이 있어 의약품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해요.

 

하지만, 링티는 성분 특허가 나있는 제품이 아닙니다!!

 

고로, 기능성 식품도, 건강보조제도 아니라는 것이죠~단순히 일반 음료로 분류가 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전, 일단은 의식적으로 물 섭취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링티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