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키위효능7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by ★⊙☆ 2021. 1. 22.

안녕하세요?

 

여러분~ 키위 좋아하시나요?

전 초록색 키위를 먹으면 입이 아파서 잘 안 먹게 되고요~ 골드키위는 한알 통째로 먹기도 한답니다.

요즘은 루비골드키위라고 겉은 골드키위 같은데 속은 붉은색을 띠는 키위도 있더라고요?

 

오늘은 키위에 대한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는 어떤 과일일까요?

키위는 다래과 덩굴성 낙엽수 과수에 해당합니다. 키위의 원산지는 중국 양자강 연안이라고 합니다.

20세기 들어서면서 뉴질랜드로 전해져 개량을 통해 지금의 키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열매의 형태는 갈색 털로 덮여 있습니다.

 

뉴질랜드에 서식하는 키위라는 새와 닮아 키위라고 이름이 붙여졌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참다래, 양다래로 불리기도 합니다.

 

키위효능1. 항암효과

키위에는 베타카로틴, 폴리페놀등 황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하여 활성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시켜줍니다.

퀘르세틴은 활성산소로부터 생긴 세포 간 전파를 차단시켜줌으로 암세포로 이어지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키위효능 2. 임산부에게 효과적

임신을 하게 되면, 혹은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엄마들은 병원에서 꼭 엽산제를 챙겨 먹으로라고 합니다.

이 엽산은 배아 세포를 발달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임산부가 엽산이 부족한 경우 유산, 기형, 태아 척추뼈 갈림증등 태아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 엽산이 키위에 다량 함유가 되어 있어, 임산부는 엽산 영양제를 드시면서 키위를 즐겨 드시면 충분항 양의 엽산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키위효능 3. 면역력 강화

키위에는 비타민c 또한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렌지나 레몬에 비해서도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 키위 한 알만 먹어도 하루 먹어야 할 비타민의 적정량을 채울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비타민c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B,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키위효능4. 눈 건강에 효과적

키위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망막으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차단시켜 시력 손실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키위의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될 때 비타민A로 흡수되며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 안구질환에 예방에 좋습니다.

 

키위효능5. 다이어트

키위는 100G당 55Kcal 정도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혈당지수가 낮아 지방의 축적이 느리게 이뤄지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키위의 식이섬유는 지방의 축적을 방해하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다이어트하실 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키위효능6. 피부미용

비타민c하면 피부하고 바로 연관 지어지지 않나요? 키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시켜 피무의 주근깨나, 검버섯 등이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며, 미백효과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 비타민E, 베타카로틴의 황산화 성분은 노화를 늦춰 주름과 피부 재생에 효과를 줍니다.

 

키위효능7. 피로회복

전 피곤할 때 비타민이 부족해~~ 라는 말을 간혹 하곤 하는데요. 이 비타민c는 피로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로토닌 성분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미네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결과적으로 피로 해소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콤달콤 키위효능7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란 주제를 다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